본 약관은 교원 관심 고객 회원가입에 따른 ㈜교원과 관심고객 가입 회원 간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 ㈜교원
2. 연계 서비스 : 회사 및 회사의 제휴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웹, 앱 등)로서, 교원 관심고객 가입에 스스로
가입한 이용자가 접속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연계 서비스는 추후 추가 또는 변동 될 수 있으며 서비스가 추가 또는 변동
될 때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방식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관심고객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회사와 상품 이용 계약을 체결 했거나 상품 이용 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잠재 이용자를 말하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상품 이용 설명 및 일반 학습상담, 교육상담, 진로상담, 인성상담과 기타 관심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모든 이벤트를 포함합니다.
4. 간편가입 : 카카오에 등록된 본인의 개인정보를 통해 본 사이트에 회원가입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5. 통합회원 가입 : 관심고객 가입 회원이 제9조에 명시된 ㈜교원의 통합 회원으로 가입 하는 것을 말합니다.
1. 연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닉네임,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 번호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본인이 카카오에 회원 가입이 되어 있을 경우, 별도의 본인 인증 절차 없이 카카오에 등록된 회원 정보만으로 연계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3. 관심 고객으로 가입된 회원 정보가 본인 정보가 아닌 타인 명의를 도용한 경우 그 회원은 자동으로 탈퇴 처리 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4. 관심 고객 가입 시 수집하는 정보
① 휴대전화 번호 (아이디)
② 생년월일 (비밀번호)
③ 이름
④ 이메일
⑤ 성별
⑥ 주소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관심 고객 가입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교원 관심고객 가입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14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 e-mail 통보
- 홈페이지 고지
- 서면 통보-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 안내, 문자 메시지 안내 등의 방법
4. 회사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회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5.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6.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관심고객 서비스는 고객이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면 개별 이용약관에
동의한 연계서비스에 한하여 해당 사이트를 접속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2. 연계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 교원EDU(www.kyowonedu.com) 관련 모든 서비스: 웹사이트, 모바일 웹 등
- 교원 하이맘 관련 모든 서비스 : 웹 또는 모바일
- ㈜교원 상담 신청
- 이벤트/행사 참여
3. 회사는 업무 수행상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전항의 연계 서비스를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추가
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관심고객 탈퇴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탈퇴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관심고객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고객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법 또는 편법적인 방식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법 행위를 차단하고 A/S, 고충처리 등 고객 요청 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관심고객 이용 계약 해지 후 1년 간 해당 고객의 가입정보, 계약 해지 및 탈퇴 일자, 계약 해지 및 탈퇴 사유 등 개인 정보를 보관합니다.
1. 관심고객은 본인 개인 정보 관리 소홀 또는 부정 사용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을 스스로 집니다.
2. 관심고객은 본인 개인정보(카카오 등록정보, 교원 관심고객 가입 정보 등)를 타인이 이용하게 하거나 타인과
공유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가입정보를 도난당한 경우 회사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으면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가 “관심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관심고객”이 지정한 e-mail 주소 또는 휴대전화 번호로 통지 할 수 있습니다.
1. 통합회원이란 ㈜교원, ㈜교원구몬, ㈜교원크리에이티브가 통합하여 사용하는 ID로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다른 연계서비스에 가입되거나,
기존에 다른 ID로 가입된 ID를 하나로 통합하여 공통으로 쓸 수 있는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을 의미합니다.
2. 회사는 관심고객이 (주)교원 통합 회원에 가입하고자 할 경우 고객에게 통합회원 가입 이용약관 동의 여부에 대한 질의를 하게 되며,
회원이 “동의” 버튼을 누르면 “통합ID 이용”에 신청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통합회원 가입 신청 시 통합 ID 이용 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회사 관심고객 가입 및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른 연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한 내용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연계서비스에 대한 제반 사항은 해당 사이트 내 개별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고 있으므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은 해당 사이트내 개별 이용 약관을 적용합니다.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1. ㈜교원은 「개인정보보호법」 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객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2. ㈜교원은 고객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 및 하위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교원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교원은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사이트의 개인정보수집, 이용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였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교원은 관련 법령의 개정 및 내부 방침의 변경, 사이트의 증감 등으로 인한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교원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4.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5.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6. 개인정보의 파기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0. 개인정보 열람청구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12. 14세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13. 광고성 정보의 전송
14.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교원은 다음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법이 요구하는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관심고객 가입 및 관리
관심고객 가입의사 확인,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관심고객 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수당의 지급, 소비자피해보상을 위한 공제보증업무,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그 밖에 본인 인증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고객 동의 하에 이벤트 및 마케팅 기획/관리, 서비스 개발, 판촉행사, 사은행사 등 광고성 홍보 및 판매 권유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교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이용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관심고객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 1년 동안 및 회원 탈퇴 시로부터 1년 보관 후 파기,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교원과의 거래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관련 정보: 재화·서비스 공급 계약 및 정산관계 종료 후 5년간
(상사채권의 소멸시효기간을 고려한 거래 고객 보호 및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36조에 따른 입증책임기간을 고려한 기간임)
3. 이벤트 응모 관련 정보 : 응모 접수일로부터 1년 까지 (경품 배송 문의 응대를 고려한 기간임)
4. 일반 관리 : ㈜교원 관심고객 가입으로부터 1년이 지나면 탈퇴 여부와 상관없이 자동으로 개인정보는 소멸됩니다.
1. ㈜교원은 고객 개인정보를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고객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교원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업무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교원은 아래의 제휴사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제휴 서비스를 신청하신 분에 한하여 동의를 획득한 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 이용목적 | 제공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교원 | 제휴서비스 제공 또는 상담 신청 정보의 제공 | 닉네임, 휴대전화번호, 성별 | 최초 개인정보 수집 으로부터 1년 |
고객은 ㈜교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교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교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교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교원이 처리하고 있는 고객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6.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고객)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7. ㈜교원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1. ㈜교원은 다음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관련 정보
필수항목 | 휴대전화 번호(아이디), 생년월일(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성별, 주소 |
---|
1. ㈜교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교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교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교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교원은 고객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및 위 변조 방지, 보안 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마련 및 잠금 장치의 설치 등을 통한 접근통제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교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손문호 |
---|---|
직책 | EDU영업부문장 |
privacy@kyowon.co.kr | |
Fax | 02-397-9757 |
서비스명 | 교원 관심고객 가입 | 그 외 연계 서비스 |
---|---|---|
부서명 | EDU시장개척팀 | EDU마케팅팀 |
전화번호 | 02-397-9259 | 02-397-2642 |
privacy_m@kyowon.co.kr | privacy_m@kyowon.co.kr | |
Fax | 02-397-0492 | 02-397-9280 |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제11조 제1항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교원은 고객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교원과 별개의 기관으로서, ㈜교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 화 : (국번없이) 118
- 주 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9 (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행정안전부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www.kopico.go.kr
- 전 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 소 : (03171)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 cybercid.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 cyberbureau.police.go.kr )
㈜교원은 14세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및 거래 안정성을 위하여 14세 미만 아동의 관심고객 가입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교원은 고객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를 한 경우, 행사 내용과 광고 전단 등을 발송할 수 있으며 전송된 전자우편, 문자(SMS), 카카오 알림톡 등에는 ㈜교원이 발송하는
내용임을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하고, 수신거부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1. 광고성 정보 전송 시 명시사항
- ㈜교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광고성 정보 전송 시 광고표시, 수신거부방법, 상호 및 연락처 표시 등 명시사항을 준수합니다
2. 광고성 정보의 수신 동의 여부 확인
1) ㈜교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매 2년마다 광고성 정보의 수신 동의 여부 확인을 진행합니다.
2) 수신 동의 여부 확인 시 전송자의 명칭, 수신동의 날짜 및 수신에 동의한 사실, 수신 동의에 대한 유지 또는 철회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을 수신자에게 고지합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년 8월 1일 부터 적용됩니다.
㈜교원은 고객님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고객혜택 정보, 신상품 안내 등의 정보를 받기를 원하시면 아래 동의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적 | 항목 | 보유기간 |
---|---|---|
1) 고객혜택 정보, 신상품 안내 등 광고성 정보 전송 2) 제휴사, 협력회사 등의 정보 및 신상품 안내 등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주소 | 마케팅 동의 철회 시 |